[전주 맛집] 들깨 삼계탕이 맛있는 로컬 현지인 맛집 중화산동 청학동
날이 따듯해지면서 몸보신이 필요해서 전주 맛집 청학동에 방문했습니다. 청학동은 백제대로에 위치한 들깨요리 전문점인데 버섯전골이 유명한 청학동도(여기도 맛있어요) 있으니 위치와 주소를 확인하고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곧 여름이 올텐데 초복, 중복, 말복까지 방문하고 싶은 식당이라 추천하면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들깨요리 전문점 청학동
위치 : 백제대로 중화산동에 위치
주차 : 식당앞 6대 정도 주차 가능. 주차장이 협소해서 만차시에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하시면 됩니다.
영업시간 11:00~20:30(브레이크타임15:00~17:00, 라스트 오더 20:00), 주말은 브레이크 타임이 없습니다.
전화번호 : 063-226-9114
남편과 오픈런 했습니다. 아침에는 주차 자리가 몇 대 있어서 주차하고 들어갔습니다. 11시 맞춰서 갔는데 손님이 몇분 계셨어요.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나잇대 손님이 많이 있었고 젊은 사람도 있었어요. 이런 곳이 전 세대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집 이거겠죠.
들깨 삼계탕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들깨 옹심이도 맛있다고 들었고 시래기 갈비전골도 먹어보고 싶었어요.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겉절이, 오이무침, 양파 장아찌가 나왔어요. 매일 아침마다 겉절이를 담근다고 하는데 제가 좋아하는 김치 스타일입니다. 꼭 한번 드셔보세요~ 밑반찬은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하나하나 다 맛있어요.
삼계탕이 나왔어요. 팔팔 끓여서 나왔고 다른 삼계탕집과 비슷하게 아주 작은 병아리 같은 닭이네요. 고기를 뜯었을때 부드러워 보이고 국물도 뽀얀 게 맛있어 보이네요.
닭가슴살도 담백하니 부드러웠고 소금에 찍어먹거나 김치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꼭 드셔보세요. ㅎㅎ
국물은 들깨탕보다 묽지만 많이 고소하고 부드러웠습니다. 들깨 삼개탕을 먹어보면 부모님부터 어린아이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다음에는 부모님도 모시고 와야겠어요.
닭살을 조금 발라서 넣고 아래에 깔린 찹쌀죽과 함께 먹어줬어요. 마지막에는 국물이 졸아서 더 고소하고 진한 맛이나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국물까지 완탕 했어요.
먹는동안 손님이 계속 들어오셨고 거의 삼계탕을 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전주에서 맛집 찾으시거나 주변에 맛집 찾는 분들은 들깨요리 전문점 청학동에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