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늘로 만드는 팝콘호보백 / 구슬 가방 / 코스st 가방 / 코바늘 가방 만들기, 가격, 만드는 시간, 후기 사진
구매 경로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 스타일 호보백 일명 팝콘백이라고 불리는 가방을 DIY로 직접 만든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저는 인스타를 좋아하는데 피드에 코바늘 가방이 떠서 관심이 가던 중 인스타를 보고 네이버 쇼핑몰을 통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몽글몽글 구슬이 귀엽게 달려있어 정말 귀엽죠! 이제 봄이 되면서 이런 가방 하나씩 메고 다니면 찰떡일 것 같아요.
사진으로 봤을때는 한참 유행했고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코스 가방이 생각났어요 ㅎㅎ 그래서 저 혼자 코스st라고 부르곤 했습니다 ㅋㅋㅋ 과연 제가 떠도 이렇게 나올까요?
제가 구매한 인증 후기입니다!
어떻게 이런 디자인을 코바늘 형식으로 만들고 설계했을까 참 신기했어요!
코바늘은 어렸을 때 떠본 적이 있어서 호기심반 기대반으로 주문했는데요. 찐 후기 시작합니다!
구성
설명서(설명서보다는 유튜브 동영상 큐알 코드와 뜨개질 순서를 동영상 시간을 적어둔 실제로는 별 도움 안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냥 유튜브 보시면 됩니다!)
실
코바늘
대바늘
라벨
가방 바닥(사은품)
만드는 과정
저는 난이도 별 3개를 보고 할 만하구나 생각했는데요. 초보자에게는 많이 어려웠어요ㅜㅜ 그래서 가방 바닥 뜨고 기둥 만들다가 엇나가 버려서 풀고 다시 했습니다(또르르)..
보기만 해도 많이 엉성하네요 ㅎㅎ 그리고 일단 정말 재미있어요. 손에 얼마나 힘을 주느냐 또 실을 감을때 얼마나 당길것이냐에 따라 모양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 바닥을 짰을때 시작부분은 작고 끝부분은 넓어져서 굉장히 이상했어요 ㅋㅋ 결국은 다시 짰지만요😭
(다른 날, 풀고 다시 만들어서 늦어짐)
고양이들 실에 환장하는 거 아시죠?
저희 집 막내 고양이는 뜨개질하는 내내 옆에서 구경하다가 갔어요! ㅎㅎ
간혹 가다가 고양이들이 실을 삼켜서 병원을 가는 일도 있다고 해서 뜨개질 후에는 잘 숨겨놨습니다!
(다른 날)
구슬 모양의 가방이 완성된 가고 있는데요. 너무 재미있고 한 줄만 더 한 줄만 더 하다가 새벽 세시까지 하다가 잠들었습니다. 그런데 다음날 아침에 손부터 손목까지 저리고 아팠어요 ㅠㅠㅠ 무리하면 안 되겠다고 느꼈습니다.
(다른 날)
가방끈을 길게 늘이고 있어요. 동영상에는 실을 소진할 때까지 끈을 만들라고 했는데 전 실이 너무 많이 남아서 사진의 구슬 개수를 보고 똑같이 따라 만들었어요.
완성!!!
그런데 이거 다른 가방 아닌가요? ㅋㅋㅋ 제가 잘못 떴나 봐요. 네이버 후기는 다 비슷하게 잘 만들었던데 ㅋㅋㅋㅋㅋ 저 똥손인가 봐요. 계속 쓰면서 손에 길들여지면 모양인 나오겠죠? (헛된 희망)
소소한 팁
어느 정도 코바늘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가능하고 유튜브 동영상에 자세히 올려져 있으니 천천히 따라 하머니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가방이 작아서 좀 넉넉하게 만들고 싶으시면 추가로 실 구매하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이만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