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으 올려주는 로봇청소기 로보락 roborock 6S maxV
저는 고양이를 기르는 집사이며 귀차니즘으로 계속 만들어지는 집먼지, 고양이털, 고양이 모래를 매일 청소하기 힘들어 2020년에 로보락 6smax 출시되자마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도 로보락 s5를 잘 쓰고 있었는데 당근에 처분하고 더 좋아진 6버전을 구매했어요. 지금은 S8maxV까지 출시되어 물청소뿐 아니라 자동으로 걸레까지 빨아주는 기능이 생겼더라고요. 그런데 기능이 좋아지면서 가격이 100만원에서부터 200만원까지 고가로 형성되어 선뜻 구매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저는 2년전에 60만원대에 구매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가성비가 훌륭한것같습니다. 살림 3대 이모라고 불리는 식세기, 건조기, 로봇청소기 등등 저는 신혼가전뿐 아니라 애완동물을 키우는 분들은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리며 삶의 질이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로보락 제품뿐 아니라 제가 로봇청소기 사용하는 방법을 보시고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로보락 S6 maxV 특징
- 듀얼 카메라 장애물 방지 시스템 - 장애물이 있을때(집에 떨어져 있는 수건이나 옷가지, 충전선 등)을 카메라로 감지해서 로봇청소기에 말려들어가는 일이 적습니다.
- 홈캠가능 - 정보가 남지 않아 사생활 보호 가능(카메라가 켜질때 카메라가 켜져있다고 음성이 나오기 때문에 사생활 유출 가능성↓, 보안관련 TUV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 물걸레 청소 가능 -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지만 걸레는 일일이 세탁해줘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습니다..
- 인공지능 충전 시스템 - 청소 중 배터리가 부족하게 되면 남은 구역을 계산하여 스스로 충전 후 청소 마무리르 합니다.
- 네비게이션 방식 : LSD + SLAM - 레이저로 거리를 측정하는 방식(라이다) + 시물레이션 로컬라이제이션 맵핑 시스템
- 로봇청소기가 작동하면서 지도를 만들고 청소할수록 정확하게 맵핑해서 청소해 줍니다.
- 원하지 않은 청소구역을 지도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최대 2m 높이의 턱을 오르고 내릴수 있습니다.
- 물청소 가능 - 물탱크 용량 297ml
- 배터리용량 5200mAh - 34평 아파트 한번 돌리기 충분합니다.
- 흡입력 2500Pa
- 먼지통 용량 460ml
- 추락방지센서 6ml - 추락방지센서가 있으면 난간에서 떨어질 일이 적어집니다.
- 어플 연동 가능
- 카펫트 청소 가능 - 카페트 위에서 흡입력을 강하게 해서 청소해줍니다.
- 최대 청소 변적 300제곱미터
실사용 후기
가격은 60만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구매내역을 찾지 못해서 인증은 못하겠네요 .. ㅠㅠ
로보락 어플을 다운받아 줍니다. 처음 구매하시면 로봇청소기 전원을 키고 어플을켜서 어플에서 하라는대로 따라하시면 금방 연결됩니다. 참고로 와이파이는 5G는 연결되지 않으니 와이파이 3G로 연결해주세요.
연결 후 화면입니다. 로보락 청소기를 눌러 들어가줍니다. 최근에 청소한 내역이 나옵니다. 안방은 문을 항상 닫아둬서 맵에 인식이 되어있지 않은데 다른층으로 지도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34평기준 1시간정도면 청소가 됩니다.
방마다 색깔로 인식이 되어서 표시가 됩니다. 저희집은 문을 계속 열어놓기 때문에 한방으로 인식이 되었어요. 처음에 로봇 청소기를 작동시키면 레이다와 맵핑 시스템으로 정확하지 않지만 지도를 그려가고 몇번 청소하면 거의 완벽하게 지도를 그려서 청소를 잘 해줍니다.
평소에 문을 닫아놓는 가정은 방마다 색깔별로 표시가 됩니다. 그러면 방마다 개별적으로 청소가 가능합니다. 저와 같이 방이 구역별로 지정이 되지 않으면 방 옆 구역 아이콘을 눌러서 제가 원하는 만큼 면적을 선택해서 청소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조작해보면 아주 간단해서 쉽게 쓸 수 있어요.
저는 집을 오래 비우거나 하루 이틀 나가 있을때도 멀리서 청소기를 돌리곤 합니다. 가끔 고양이들이 보고 싶을때 집안 상태를 확인하고 싶을때 청소기를 돌려서 카메라로 집을 보곤 합니다. 음성도 청소기를 통해서 보낼 수 있어요. 밝은곳에서는 위 사진처럼 컬로로 보이고 어두울때는 야간 화면으로 잘 보입니다.
청소하는 모습입니다. 로봇청소기가 지나가는 길마다 선으로 표시되며 가구가 있는곳은 알아서 잘 돌아갑니다. 빨간색으로 직선이 그려져있는곳은 제가 방해금지구역으로 지도에 가벽을 설정한 곳입니다. 저곳은 로봇청소기가 잘 피해서 돌아갑니다.
청소하는 중간에 가구가 아닌 물건이 있으면 카메라로 인식해서 장애물을 보여줍니다. 가끔 소파밑이나 침대밑에 떨어져있는 없어졌던 물건도 찾아주는 똑똑한 로봇청소기 입니다^^
진입금지 구역 설정 방법은 지도의 오른쪽 아래에 지도 모양을 클릭하면 나오는데 진입금지 영역을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청소가 끝나면 휴대폰 알람이 옵니다. 2-3년동의 거의 매일 청소기를 돌리고 있는데 아직 한번도 고장나지 않고 잘 쓰고 있는 효자템이에요.
작은방에 고양이 화장실이 있어서 사막화(고양이 모래가 주변에 많이 떨어져 있다는 얘기)가 심합니다. 사진보다 실제로 보면 더 많아요. 청소기를 돌리고 같은 위치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먼지, 모래 청소도 잘 해줬어요. 만족합니다.
로보락 7,8 시리즈는 얼마나 더 좋아졌을까요? 그런데 비싸서 바꾸진 못하겠네요.
며칠간 모아둔 로보락 청소기 먼지통 모습입니다. 고양이 털, 고양이 모래, 집 먼지. 머리카락 등 사람이 청소기로 일일이 청소하기 힘든 집안 거의 모든 부분을 청소해주기 때문에 이렇게 모여있는 거겠죠? (혐짤이면 죄송합니다)
로보락 청소기 뿐 아니라 모든 로봇청소기가 비슷할거라고 생각됩니다. 로봇청소기 구매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쇼핑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에서 삼성 갤럭시 플립4 갈아탄 유저의 갤럭시폰 & 플립 장단점, 아이폰과 비교 (2) | 2023.05.14 |
---|---|
불려서 닦아내는 화이트헤드/블랙헤드, 일소 코팩 + 오일로 녹이는 방법 (0) | 2023.05.13 |
마켓컬리 맛집 BEST 5 구매 후기(냉동 밀키트) (5) | 2023.05.10 |
와이파이로 녹화영상과 휴대폰으로 전송 가능한 고화질 녹화 블랙박스 추천 & 사용후기 (4) | 2023.05.08 |
맛있는 제로 음료수 / 밀키스 제로, 코카콜라 제로, 팹시 제로 라임맛 (5) | 2023.05.05 |